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업사이클링 패션소품 실무자 양성과정 모집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업사이클링 패션소품 실무자 양성과정 모집
  • 수도취업저널
  • 승인 2018.04.20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학장 박창호)가 5월 25일까지 취업 또는 창업을 희망하는 여성 구직자를 대상으로 ‘업사이클링(Upcycling) 패션소품 실무자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업사이클링은 버려지는 물건을 재활용해 새로운 가치를 가진 제품으로 만드는 것이다. 필요 없는 물품을 재생·재사용하는 리사이클링(Recycling)에서 더 나아간 개념으로, 물품에 디자인 등의 가치를 더해 원래의 모습과는 다른 새 제품으로 생산한다. 업사이클링은 ‘개선하다, 높이다’는 뜻의 ‘Upgrade’과 재활용한다는 뜻의 ‘Recycle’을 합쳐 만든 것으로, 재활용품의 가치를 높였다는 의미가 있다.

이번 교육과정은 고용노동부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으로 선정된 과정으로 대구광역시 동구청과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가 함께 준비한 교육과정이다. 교육은 6월 1일(금)부터 9월 11일(화)까지 총 4개월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에 들어가는 모든 비용(수업료, 교재비, 실습비 등)은 전액 무료로 제공되며, 별도로 교육 훈련비(1일 만원)를 지급한다. 또한 수료 후 전원 취업 알선 및 사후관리도 제공된다.

박영실 산학협력처장은 “올해는 지역 섬유패션유통업계의 요구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인적 자원 양성을 위해 새로운 과정을 개설했다”며 “패션정보, 패션소품디자인, 시제품제작 및 SNS마케팅 모두를 아우르는 융합형 전문기술인력 양성을 통해 교육생 모두가 취업과 창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업사이클링 패션소품 실무자 양성과정 원서 접수는 방문 접수와 우편(대구 동구 팔공로 222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산학협력처)및 이메일을 통해서 할 수 있다. 교육 과정에 대한 궁금한 점은 산학협력처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