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청소년지도사 국가자격연수 성공적 마무리해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청소년지도사 국가자격연수 성공적 마무리해
  • 수도취업저널
  • 승인 2018.04.20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면접시험 합격자 대상 15차수 진행, 3759명 수료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원장 이교봉)은 청소년지도사 자격검정 면접시험 합격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2018년 청소년지도사 국가자격연수가 성공리에 마무리되었다고 밝혔다.

연수는 자격시험합격자 4112명 대상으로 1월부터 시작하여 각 3박 4일 씩 15차수로 나누어 실시되었으며 수료자는 1급 64명, 2급 2946명, 3급 749명으로 총 3759명이다. 자격 연수 수료 기준은 사전 과제물 평가, 분임 토의와 워크숍 결과 발표 및 평가, 강의별 성취도 평가 등 30시간 이상 이수 연수생 대상 종합 평가 점수 60점 이상이다.

청소년지도사는 전공과목 이수 또는 산업인력관리공단에서 시행하는 시험에 합격하고 자격 연수를 수료해야하는 국가전문자격증으로, 1~3급으로 구분되며 연수 수료자는 여성가족부 장관 명의 국가자격증이 발급된다.

주요 업무는 청소년 수련시설이나 단체 등에서 청소년 활동을 전담하여 수련 활동, 교류 활동, 동아리 활동, 봉사 활동, 예술 활동 등을 지도, 지원한다. 청소년기본법에 청소년 시설이나 단체는 청소년지도사를 의무적으로 배치하도록 규정되었으며 청소년지도사는 취업 증가율 높은 직업으로 선정되었다.

연수에 참가하였던 한 수료 지도사는 “전국에서 오신 여러 예비 청소년지도사분들과 어울려 소통하며 배우고 활동하는 것이 무척 재미있었고 즐거운 추억 만들어준 수련원에 감사하다”고 밝혔다. 참고로 여름 휴가 기간인 8월 초 특별 과정으로 1차수가 운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